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PD워크숍

PD는 많은 이해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이때 필요한 기본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PD·멘토·사업단이 매월 워크숍에 참여한다. 워크숍을 통해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협의 시 발생할 수 있는 마찰과 갈등을 최소화한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도 함께 고민한다.

프로세스

  • 기초 : 사업이해, 역할인식, 정보수집·분석, 문서기획, 시간·업무관리
  • 심화 :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 관계형성, 문제해결, 컨설팅, 자기계발
  • 실행 : 네트워킹
  • 기초 : 지역이해, 사업계획 수립
  • 심화 : 여행상품 지식, 사업성 평가, 세무, 재무회계
  • 실행 : 여행상품 개발, 법인설립, 고객관리, 목표관리, 마케팅(홍보·판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