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 제목너랑 나랑 풀이랑
    • 조회수 290
    • 작성일 2019-11-07
    • 작성자 관광두레
  • 파일

 풀이랑 대표 일러스트레이션

시흥하면 산업도시, 간척지를 떠올리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시흥의 물길을 따라 펼쳐진 물왕저수지, 연꽃테마파크, 갯골생태공원, 오이도에 한 번이라도 가본다면 시흥을 다시 생각하게 된다. 세 명의 식물학도로 구성된 주식회사 씨알은 낯선 식물, ‘수초를 매개체로 시흥을 물의 도시’, ‘생태도시로 기억하도록 돕는 체험 워크숍 여행을 선사한다.

 

물길 따라 갯골 따라, 갯골투어

국가습지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시흥 갯골은 경기만 내륙 깊숙한 곳까지 물길이 이어진 수도권 유일의 내만 갯골이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과거 소래염전이 있던 자리에 조성됐는데, 여기서 갯골의 문화와 생태를 충분히 살펴볼 수 있다. 전기차를 타고 한 바퀴 돌며 해설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옛 염전이 남긴 염분으로 갯골에 군락을 이룬 염생식물이 울긋불긋 절경을 이루고, 송혜교와 박보검이 올랐던 흔들전망대에서 갯골을 내려다보면 시흥에 대한 인상이 남달라진다.

 

언덕 위, 감성 런치 피크닉

갯고랑으로 바닷물이 드나드는 모습을 잘 보려면 언덕 위 너른 잔디밭으로 가야 한다. 이곳에서 어린아이들은 거칠 것 없이 뛰어놀고, 어른들은 나무 그늘 아래서 낮잠을 청하고, 연인들은 예쁜 사진을 찍느라 바쁘다. 에스닉 패턴 돗자리를 깔고 라탄 바구니 안에 담긴 도시락을 펼쳐 놓으면 감성 런치 피크닉을 즐길 최고의 장소가 된다.

 

내 마음을 밝히는 반려수초

시흥만큼이나 매력이 차고 넘치지만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수초를 반려식물로 맞이해 본다. 생명공학 기술이 접목된 영양젤리는 반려수초를 우리 곁에 더 오래, 더 생기 있게 머무르게 한다. 영양젤리를 만드는 동안 아이들은 식물학자의 꿈을 꾸고, 어른들은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힌다. 반려수초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든든하다.

 

[프로그램]

갯골생태공원 전기차 탑승 해설사 동행 갯골투어 감성 런치 피크닉(중식) 반려수초 만들기 체험 정리

최소-최대 인원 8-25

55,000/(8-12), 50,000/(13-25)

010-8847-1041 (임종민 대표)

 

writer 관광두레사업단 김해영 매니저

interviewee 주식회사 씨알 임종민 대표 

 

풀이랑 생태 여행 

 

브랜드 풀이랑의 여행 

 

풀이랑 여행 

 

풀이랑 여행 

 

풀이랑 설명 

 

풀이랑 체험 클래스 

 

풀이랑 제품 

 

풀이랑수초 기념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