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담양의 유명한 두가지, 대나무와 토종먹감으로 리프레시하는 힐링 워크샵!


담양에는 예전부터 대나무를 이용한 죽공예품과 토종 먹감을 판매하는 지역으로 유명했죠. 지금은 외래종과 값싼 중국제품이 들어와 있지만 담양의 오리지널티 대나무와 먹감을 이용해 다양한 감각으로 느껴보고 마음과 몸에 있는 독소를 빼고 건강을 채우는 시간이에요. 대나무 숲, 죽녹원에서 숲 명상을 하며 피톤치드를 온몸으로 느낄꺼에요. 숲에서 기본 감각을 깨우고 난 후에는 죽로차 다도로 후각에 시원한 감각을 넣어주고 대나무를 직접 만지는 죽공예로 나의 촉감에 건강한 대나무를 느껴봅니다. 먹감촌으로 유명한 마을로 이동해 먹감 밥상을 먹고 차를 마시며 미각에 건강함을 채워 줍니다. 몸의 감각 기관을 열어내며 자연스럽게 개개인의 마음에 뭉친 것들로 빼내게 해주는 진정한 디톡스 테라피 구성!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프로그램 상세 내용


1. 시원한 초록, 죽녹원
9만3천평 대규모의 대나무 숲이에요. 단순히 대나무로만 조성 된 것이 아니라 그안에 멋스러운 한옥과 휴식 공간들이 있어요. 거기에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다도, 죽공예 등의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명상이자 숲 해설을 하며 단순한 산책이 아닌 재미와 사색이 있는 코스로 숲을 둘러봅니다.


2. 동화속 곶감이 있는 먹감촌
호랑이와 곶감, 전래동화에 나오는 곶감이 있는 토종 먹감으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토종 먹감은 수확이 어렵고 사이즈는 작지만 일반 감보다 훨씬 달고 영양소가 높아고 해요. 옆에는 담양 호수가, 앞에는 추월산이 있는 동화 속 그림같은 마을입니다. 단순한 감을 이용한 식사가 아닌 새로운 감각을 느끼게 해주는 레시피의 먹감 식사가 준비되어 있어요.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일정


1. 대나무 밥상
2. 마음 다듬기, 숲 명상
3. 후각을 깨워라, 죽로차 다도
4. 촉각을 느껴라, 죽공예
5. 먹감촌의 먹시곶감 상차림
6. 먹감촌의 브런치
7. 자율 산책

 

 

담양에서 대감 디톡스_담양

 

소감


(시연회 참석자 김00님)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었고 정성으로 준비해준 느낌이 좋았음

 

(시연회 참석자 이00님)
담양이 품고 있는 피톤치드 같은 자연과 유산과 같은 오랜 것들과의 만남이 좋았습니다.